10월부터 정부에서 상생 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지원이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을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많이들 받았는데 캐시백 이벤트로 많은 분들이 카드사에 따른 사용처나 신청 방법 등에 혼란이 와서 검색 중에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5차-재난지원금-캐시백-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이란?

신용카드 캐시백은 10월~11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더 많이 썼을 때 3%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 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주는 이벤트입니다.

7000억 원의 재원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2분기에 카드 월평균 100만원 사용한 사람이 10월에 153만 원 썼을 경우 100만 원의 3%에 해당하는 3만 원을 제외한 증가분 50만 원에서 10%에 해당하는 5만 원을 카드 충전금으로 환급받는 방식입니다.

 

신용카드 캐시백 지원대상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지원대상으로는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만 19세 이상이고 올해 2분기 중 본인 명의의 신용, 체크카드 사용 실적이 있는 사람이면 지원대상입니다.

등록번호를 보유한 외국인도 지원대상입니다.

재난지원금-캐시백-신청대상
캐시백 지원대상

 

체크카드 캐시백 신청방법

체크카드 캐시백 신청방법으로는 10월, 11월 두달 간 이뤄지며 10월 사용액에 대한 체크카드 캐시백은 11월 15일, 11월 캐시백은 12월 15일에 지급이 됩니다.

10월 1일 부터 5부제에 따라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10월 1일 출생연도 끝자리 1, 6, 10월 5일은 2,7, 10월 6일은 3,8, 10월 7일은 4,9, 10월 8일은 5,0 순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5차 재난지원금 카드사 사용처

재난지원금 카드 캐시백

중대형 슈퍼마켓, 영화관, 배달앱, 전문 온라인몰, 공연, 병원, 서점, 학원,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 인정이 됩니다.

온라인 카드사 사용처

노랑풍선, 예스24, 한샘몰, 배달의민족, 마켓 컬리, 야놀자 등 전문 온라인몰과 중소 온라인몰 모두 실적 적립 가능합니다.

국민상생지원금-캐시백-사용처안내
재난지원금 캐시백 사용처

실적 제외 업종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백화점(아웃렛), 복합쇼핑몰, 면세점, 대형 전자전문판매점(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 디지털플라자, lg베스트샵, 애플, 일렉트로 마트), 대형 종합 온라인몰 쿠팡 등, 유흥업종, 신차 구입, 명품 매장, 실외 골프장, 홈쇼핑 등이며 해외 실적도 제외 업종입니다.

5차재난지원금-캐시백-실적제외업종안내
캐시백 실적제외업종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도 자기명의로 판매를 하는 업종에서는 포함됩니다.

노브랜드,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중대형 슈퍼마켓은 포함됩니다.

이케아 한샘 등 가구 인테리어, 편의점 카페, 빵집 등 모든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도 실적으로 쌓입니다.

무이자 할부, 세금,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비, 부동산 임대료 결제, 대학 등록금, 카드론, 연회비, 현금서비스, 상품권 구매, 포인트 충전, 기프트, 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도 제외됩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체크카드 캐시백 신청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총 9개 카드사 중 하나를 상생 소비 지원금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지정해야 합니다.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 모바일앱, 온라인 콜센터, 오프라인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며 신한카드, 비씨, 우리, 하나, kb국민, nh 농협은 은행 지점에 찾아가서 신청 가능합니다.

 

카드사 실적 확인 방법

캐시백 발생액은 일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며 총액 및 카드사별 사용액을 제공합니다.

캐시백 발생 했을 경우 다음 달 15일 전담 카드사를 통해 자동 지급되고 캐시백 사용처 제액은 없으며 현금과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캐시백은 결제 시 우선적으로 차감되고 유효기간은 2022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문의사항

콜센터 1688-0588, 1670-0577로 문의 가능하며 상생 소비 지원금. kr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자동으로 신청되나요?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을 해야지만 인정이 됩니다.

체크카드 캐시백 신청방법으로 온라인도 되나요?

중소 온라인몰 예를 들어 야놀자, 배달의 민족, 한샘몰, 예스 24 등 이용이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캐시백으로 어떻게 인정되는 건가요?

2분기 사용실적보다 3% 이상 사용 가능처에서 썼을 때 증가분의 10%를 캐시백으로 지원해줍니다.

신용카드 캐시백 사용처에 따른 논란과 사용방법이 다소 복잡해 보입니다. 해당 사용처 조회 잘하시고 카드사별로 먼저 신청하시고 10만 원씩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체크카드 캐시백으로 온라인도 되고 사용처 조회 잘해보면 쓸 곳이 많아 보입니다. 전략적으로 이용해서 혜택 받으세요.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5차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 2차 지급이 8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 순차적으로 문자 발송되며 피해 유형이나 정도를 구분해서 최소 40만 원~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되며 1차 신속 지급과

rehab07.tistory.com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과 관련해서 이번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경기도 모든 도민에게 5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소득 하위 88% 지급이었는데 이 지사

rehab07.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