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과 관련해서 이번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경기도 모든 도민에게 5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소득 하위 88% 지급이었는데 이 지사는 전 도민에게 1인당 25만 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 도민 재난지원금 예산을 담은 경기도 차가경정 예산안이 본 회의를 통과하고 추석 후 10월 1일 부터 신청 지급되기로 결정됐습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시기와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3차-재난기본소득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지급일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으로 4인 가구 기준은 100만 원 지급됩니다.

외국인은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 동일한 자격기준을 적용하고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난민인정자, 내국인이 1인 이상 포함된 세대의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사람 가운데 정부 상생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경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지급됩니다.

외국인의 경우는 지급일은 10월 12일부터 29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시기

지급시기는 정부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에 맞춰서 진행되며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9월 9~14일 예결위 심의를 거치고 15일 본 회의에서 추경 예상안 최종 의결되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3차 재난기본소득과 관련해서 재난지원금 보편 지급의 당위성과 경제적 효과를 고려해 정부 5차 재난 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분들을 포함해 모든 도민들께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10월 1일, 오프라인 신청은 10월 12일부터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추가 예산은 4151억 원으로 경기도가 3736억 원, 시군이 415억 원을 부담하게 됩니다.

경기도재난지원금신청방법

재난기본소득 장점

사용처와 사용기간이 제한된 지역화폐로 지급해 소상공인들에게 직접적인 수혜가 갈 수 있도록 하는 경제정책입니다. 현재까지 부동산 거래세, 지방소비세 등 초과 세수가 1조 7천 억 원에 이르는데 초과세수 중 경기도 몫으로는 전 도민 지급을 해서 추가적인 도민부담은 없다고 합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소득 상위 12%의 도민의 신청방법은 1,2차와 비슷하게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지난 1,2차 재난기본소득과 달리 이번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아닌 요일제에 따라 홀짝제가 적용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접속 후 10월 1~3일은 끝자리 홀수, 2,4일은 짝수인 도민이 신청 가능합니다.

10월 5일부터는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주말과 공휴일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 여부 확인 후 입금 받을 해당 카드사 또는 경기지역화폐로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방법

10월 12일 부터 10월 29일까지 신분증 지참 후 지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선불카드 형식의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당일 행정복지센터에 있는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받아도 되고 기존에 사용하는 카드에 충전도 가능합니다.

10월 12, 14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짝수인 도민, 13일, 15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홀수인 도민이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이재명지사가 1인당 30 원씩 지역 화폐를 지급하자고 제안을 했습니다. 재정 당국은 난색을 표하고 있고 이재명지사는 인구가 밀집한 수도권의 집단감염 폭증은 심각한 경제활동 위축을

rehab07.tistory.com

 

지역화폐는 카드는 주민센터나 어플을 통해서 발급 가능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나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경기도-5차-재난지원금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카드 신청으로 내수 경제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지자체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지는 못하지만 25% 인센티브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경기지역 시

rehab07.tistory.com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및 기간

사용기간은 문자 수신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미사용분은 회수됩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사용처는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하고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듯 결제하면 자동으로 먼저 포인트 차감 됩니다.

경기도는 지역화폐 중고 거래나 차별 행위 발견시 경기도 SNS 또는 경기도 콜센터 031-120으로 신고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위법행위자나 위법가맹자는 고발, 가맹취소, 세무조사 등 엄정하게 처리할 방침입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일은?

온라인 10월 1일 오프라인 10월 12일 부터 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온라인은 1일 안에 지급을 받고 오프라인은 현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홈페이지는?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절박한 도민의 어려움,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 모두에게 지급하는 경기도의 경제방역정책입니다.

basicincome.gg.go.kr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으로 신청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가맹점에서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 등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이나 재난지원금으로 힘내시고 하루빨리 경제가 회복되기를 바라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