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 온누리상품권으로 받은 지역민들이 가맹점 부족으로 불만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받는 구미,안동,상주,문경시 등 4개 시의 일부 주민들이 불만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강맹점이 전통시장,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등에 한정돼 있어 생필품 구매가 어렵다는 것이죠.

동, 읍 보다 면에 사는 주민의 불만이 큰데 면에서 생필품 파는 곳이 하나로마트 뿐인데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하나로마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사용기간이 5년이기 때문에 가맹점 검색을 통해서 이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검색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온누리 상품권 전국 3만원, 1만원, 5천원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후 사용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시장 상인분들이 아니라면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를 위해서는 60%이상 구매해야 합니다.

종이상품권 뿐만 아니라 전자상품권으로도 받을 수 있고 가맹점포의 카드 수수료 전액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은 시장 상인분들의 환전을 위하여 14개의 은행에서 환전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습니다.

지역 농축협에서는 온누리 상품권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로는


지류 상품권 : 신한, 우리, 국민, 대구, 부산, 광주, 전북, 경남, 기업은행,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14곳)

전자 상품권 : 우리, 대구, 부산, 경남, 기업은행, 농협, bc카드(7곳)

모바일 상품권 : 체크페이, 올원뱅크, 투유뱅크, 스마트뱅킹, 아이m뱅크, 썸뱅크, 뉴스마트뱅킹 등

농협은 농협중앙회에서는 취급하나, 지역농축협에서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개인 구매시 5% 할인, 1인당 30만원까지 구매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하나로마트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과 관련해서

60%이상을 구매하던지

사설 상품권 교환소에서 이용 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6%~10%로 다양합니다.

중고거래 카페 에서도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비교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