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이 사랑하는 계란 유통기한 잘 살펴보셨나요? 상했는지 잘 확인하시고 보관도 잘하셔야지 살모넬라 균의 증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계란 유통기한은 저장 온도에 의해 정해지고 계란에 붙어있는 유통기한은 생식을 기준으로 표시됩니다. 냉장 보관은 일주일 더 늘어나지요.

 

계란 유통기한 기준

여름 계란 유통기한은 산란 후 16일 이내입니다.

봄 가을 유통기한은 산란 후 25일 기준이며 동계는 산란 후 57일 이내입니다.

보통은 계란 팩 하고 2주 정도를 연중 유통 기한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계란 유통기한 및 시세는 대한양계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계란유통기한
계란 유통기한

냉장 보관을 잘 했고 껍질이 깨지지 않은 상태에서 보관이 됐다면 1달 정도 지나도 가열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계란 상했는지 확인 방법

우선 계란의 신선도를 위해 유통기한 내라도 금이 가있는 계란은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되고 생식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신선한 달걀은 노른자가 크고 투명한 노란색을 띱니다.

오래된 달걀 구분 방법

노른자가 동그란 막을 싸고 있지 않고 같이 깨지거나 노른자와 흰 자가 섞여 있습니다.

달걀을 깼을 때 황화수소 같은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부패한 살모넬라 균 냄새 이므로 세균이 증식하지 않게 바로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계란-상했는지-확인방법
계란 상했는지 확인

계란 상했는지 확인 방법으로 찬물에 계란을 넣어보면 됩니다.

신선도가 떨어지는 계란의 경우 물에 뜨고 신선도가 높은 계란은 바닥에 가라앉습니다.

오래된 계란의 경우는 계란안에 이산화탄소나 습기가 증발하고 공기가 들어가서 물에 떠버린다고 합니다.

껍질이 깨졌거나 애매한 경우에는 찬물에 담가서 물에 가라앉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구운 계란 유통기한 확인 방법

계란을 가열한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늘어나는 걸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히려 부패하기가 쉽습니다. 효소도 같이 열에 죽고 막이 없어지기 때문에 삶은 계란은 가급적이면 당일이나 3~4일 안에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계란 보관 방법

계란 보관으로는 실온에 보관해도 되지만 삶은 계란의 경우에는 반드시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맥반석계란
맥반석 계란

삶은 계란 보관 방법

바로 먹지 않을 경우에는 냉장 보관하셔야 하고 유통기한은 3일 정도 입니다.

계란 삶으실 때 식초나 소금을 조금 넣어주면 부드럽게 까기도 쉽고 먹기도 좋습니다. 

좋은 계란 맥반석 계란의 경우 진공 포장을 잘한 경우에는 유통기한도 늘어나고 더 안전하기 때문에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https://coupa.ng/bYcwSw

 

곰곰 맥반석 구운란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계란 유통기한 상했는지 확인 방법과 더불어 보관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몸에 좋은 계란 맛도 있고 영양도 풍부한데 안전하게 잘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전체보기] - 대리운전 알바 TOP3 카카오 타다 모시러 기사 모집

 

대리운전 알바 TOP3 카카오 타다 모시러 기사모집

소상공인 프리랜서, 취업준비생 모두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대리운전 알바 또는 쿠팡 물류 등 부업이나 시간제 드라이버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대리운전 알바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카카

rehab07.tistory.com

[전체보기] - 무료 인터넷 사주 보는 곳 TOP4 (회원 가입 없음)

 

무료 인터넷 사주 보는 곳 TOP4 (회원 가입 없음)

중요한 일을 앞두거나 꿈해몽 오늘의 운세 등을 확인하기 위해 무료 인터넷 사주 보는 곳 TOP3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회원가입도 없고 유용하고 검증된 곳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rehab07.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제공 가능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