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백신, 인플루엔자에서 일부 백색 침전물이 발생해서 제약사까지 자진 회수에 나섰습니다. 보건당국에서는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으나 최근 상온노출 백신으로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선제적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61만분의 물량을 회수하기 때문에 독감백신 무료접종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독감백신 무료접종 일정 및 백신 가격, 주요 이슈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백신 리콜사건

경상북도 영덕군 보건소 의사가 해당 제품 안에 백색 입자가 발견됐다는 것을 확인하고 신고하여 긴급 현장 조사 및 추가 검사를 한 후 이런 조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항원 단백질 응집체로 주사부위 통증이나 염증 등 국소작용이 나타날 수 있지만 안전성 우려는 낮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생아나 기저질환 노인들에게는 작은 우려가 크게 번질 수 가 있으니 해당 백신을 무료접종한 많은 분들이 접종사이트에서 해당 주사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건강 관련 이슈] -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상온백신 리콜사건

이번 백색 입자당시 운송 차량 온도기록은 운송 받은 날로부터 수거일까지 냉장보관소 온도기록 결과 모두 적정 온도에서 관리됐고 보건소 운송 온도기록 모두 냉장유통 기준을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저번에 무료접종이 상온 보관으로 중단 되었기 때문에 무료접종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건강한 경제 이슈] - 독감 무료접종 대상 중단


독감백신 무료접종

이번에 60만명분 자진회수에 저번 48만명분 수거하였고 대량 폐기 여부는 결정하지 않았지만 당장 오는 13일부터 예정된 예방접종 재게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습니다.

[건강 관련 이슈] - 무료독감 대상자


독감백신 우선접종 대상자

생후 6개월~18세 어린이 들이나, 임산부, 노인들은 이상반응이 발생 시 보건소,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백신 유료접종자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누리집으로 신고해야합니다.

[건강한 경제 이슈] - 독감예방접종 시기 및 예약

[건강 관련 이슈] -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예약 방법



독감백신 가격

독감백신 주사를 맞을 경우 3가 독감백신, 4가 독감백신중에 고릅니다. 둘의 가격은 다르고 병원마다 4가 백신 가격이 다릅니다. 3가 독감 백신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 2개, B형 1개를 뜻하고 4가 백신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 2개, B형 1개를 뜻합니다. 4가 백신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즉 4개입니다.

예방접종은 비급여 항목이기 때문에 병원이 자체적으로 금액을 정합니다. 같은 제조사의 경우도 1만원 대에서 4만원 대까지 가격이 다르게 형성됩니다.


독감백신 가격 검색 방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비급여 진료비 정보' 카테고리를 통해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의 비급여 진료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품질의 차이가 아니라 예방범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4가 백신이 좀 더 예방면에서 효과적입니다. 


독감백신 제조사

GC 녹십자, LG화학, 보령바이오파마, 일양약품, 한국백신, 사노피 파스퇴르, sk바이오사이언스 등 7개가 있고 종류의 효과에 대해서 묻는 분들이 많지만 제조 공법의 차이만 있을 뿐 효과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전문가는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제조사를 선택할 필요는 없다는 설명입니다.


[건강한 경제 이슈] - 시노팜 관련주 대장주

[건강한 경제 이슈] - 모더나 관련주 코로나 백신 증시 급등 moderna 파미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