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에서 전 국민 88%에 지급된 정부 재난지원금 외에 별도로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인천시 영유아 보육 재난지원금을 1인당 10만 원씩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 인천시민 지자체 지원금 명칭은 '일상 회복 인천 지원금'이며 증가한 부동산 세수 등으로 충당될 예정입니다.

 

또한 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추가 지원대책도 마련 될 예정이고 10월 시의회 통과 후 12월 중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인천-일상회복지원금-신청방법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설명

인천시 일상회복 인천 지원금 지급 대상

전 국민 재난지원금 제외된 주민 12%에 경기, 충남, 강원 등에서 자체 재원을 마련해 지원금을 지급한 사례는 있었지만 광역 단체가 전체 주민에게 별도의 지원금을 지급한 사례는 전북에 이어서 인천이 두 번째로 모든 시민에게 보육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전망입니다.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약 295만 명에게 지급이 됩니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 주민 재난지원금이 확산되는 분위기입니다.

신용카드 캐시백 5차 재난지원금 체크카드 (사용처 신청방법)

 

신용카드 캐시백 5차 재난지원금 체크카드 (사용처 신청방법)

10월부터 정부에서 상생 소비 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지원이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을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많이들 받았는데 캐시백 이벤트로 많은 분들이 카드사에 따른 사용처나 신청 방

rehab07.tistory.com

인천시 영유아 보육 재난지원금 신청

지원 대상으로 지급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인천으로 되어 있는 만 0세~5세 어린이집 재원 아동과 가정양육수당을 받는 영유아, 취학의무의 유예로 어린이집에 재원하는 아동 등 총 9만 9000명이 대상입니다.

 

인천시 교육청 교육회복지원금 지원받는 유치원 재원 아동과 장기 해외 체류 아동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보육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따로 없이 지급 계좌인 아동수당 계좌로 자동 입금될 예정이며 11월 중으로 지급이 완료됩니다.

 

인천시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사용처

전통시장,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으로 지역 동네 업종에서는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고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 사행업종, 대형 전자판 맥 직영매장,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앱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인천시 영유아 재난지원금,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중복 수령 여부

인천-영유아-보육재난지원금-설명
인천시 보육재난지원금 지원 사업 신청

영유아 재난지원금과 인천시민 일상회복 재난지원금은 다른 것으로 중복 수령이 가능합니다. 인천시는 올해 세수가 제3회 추가경정예산과 비교했을 때 5440억 원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세출 규모가 3256억 원이어서 2184억 원의 가용 예산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유아 재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없이 11월에, 일상 회복 인천 지원금은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12월에 지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인천시 시민들 소비효과 및 경제가 다시 살아났으면 하는 바람이고 0~5세 영유아 가족들은 아동수당 지급계좌 잘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5차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 2차 지급이 8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 순차적으로 문자 발송되며 피해 유형이나 정도를 구분해서 최소 40만 원~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되며 1차 신속 지급과

rehab07.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