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 1억 대출 까지 이자, 보증료, 담보, 서류 없이 4무 안심금융 융자 지원 접수를 1월 20일부터 시작했습니다. 한도 심사 없이 2천만원, 한도 심사 시에는 1억원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서울시 소상공인 1억 대출 대상 및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정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이 시작되고 이 외에도 소상공인 추가 방역지원금이 지급 될 예정입니다. 정부가 최근 발표한 소상공인 지원으로는 방역지원금 100만원, 손실보상 선지급 500

rehab07.tistory.com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안심금융이란?

대출이자, 보증료, 담보, 서류가 없는 긴급 융자 지원 사업입니다.

2021년 6월 지원 시작 5개월 만에 예산 2조원 전액 소진됐고 그 해에 3000억 원 추가 공급 되었습니다.

2022년 서울시 소상공인 융자 규모는 1조원으로 시행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1억 대출 대상

예산 1조원 가운데 1000억원은 중신용, 저신용 (신용평점 839점 이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업종 종사한지 3개월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나머지 9000억원 규모는 서울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표자 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옛 7등급 이상) 신청 가능합니다.

기존 재단 이용금액을 포함한 신청금액이 7천만원 이하인 사업자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제외 대상

최근 1년 안에 서울신용보증재단 통해 대출 받은 업체는 제외 대상 입니다.

유흥업, 도박, 향락, 투기 등 융자지원 제한업종도 지원 제외 대상 입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1억 대출 금리

1년간 무이자

2년차 : 0.8% 금리 서울시 보전

대출금은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 방식 입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방법 홈페이지

 

 

1. 신청대상

 가. 개인사업자(공동대표 제외)

 나. 기존 재단 이용금액을 포함한 신청금액이 7천만원 이하인 사업자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비대면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전화 통화로 상담 신청 뒤 지점 방문하여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신청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신한은행 어플이나 하나은행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신한 쏠 비즈', 하나은행 '하나원큐 기업'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입력 하면 자동으로 서류 제출이 되고 업종에 따라서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외에 경기도에서도 소상공인 마이너스 대출 통장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022년 경기도 소상공인 극복통장 2000만원 신청

 

2022년 경기도 소상공인 극복통장 2000만원 신청

2022년 경기도 소상공인 극복통장이 다시한번 신청을 받습니다. 작년에도 3만여명의 소상공인에게 4000억원 보증 지원 되었고 지자체 최초로 도입한 마이너스 대출 특별보증으로 전년도와 같은

rehab07.tistory.com

어려운 시기 서울시 외에도 다양한 지자체에서 소상공인 대출 및 정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 혜택 잘 받아보시기고 자그마한 도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kr 신청 방법 홈페이지 대상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kr 신청 방법 홈페이지 대상

거리두기 강화하면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설 연휴 전에 집중적으로 시행 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 을 통해 지원금이 지급중에 있으며 손실보상 대상

rehab07.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