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시서스가루 먹는법과 관련해서 다양한 방송에서 광고 및 다이어트 보조 식품들이 많이 나와서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시서스 나무의 명칭은 cissus quadrangularis 입니다.

포도과 덩굴식물로 열대 아시아, 아라비아 및 아프리카가 원산지입니다.

시서스 나무는 높이가 5m까지 자라는 상록수입니다.

영양이 부족한 토양에서도 자라고 매우 산성인 토양에서도 자랄 수 있습니다.

건조하거나 습한 토양을 선호하며 가뭄에 견딜 수 있죠.

인도 Telengana의 Rangareddy 지역에 있고 인도산 시서스 가루가 유명합니다.

전통의학에서 고대부터 약용 식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시서스 가루는 부러진 뼈와 손상된 인대 및 힘줄을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전통의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강장제 및 진통제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시서스가루 먹는법



시서스가루 먹는법으로는

물이나 요플레에 타먹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샐러드나 각종 요리에 섞어서 먹어도 돼고 알약으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물이나 샐러드에 뿌려 먹는게 가장 잘 먹어졌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는 차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불면증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시서스가루 효능 다이어트



시서스 관련 학술 연구로는

The use of a cissus quadrangularis formulation in the mangement of weight loss and metabolic syndrome

이라는 연구에서 시서스를 복용한 비만 환자의 체중 감소와 대사 증후군 증상의 개선이 있었음을 발견했습니다.

쥐를 통한 골다공증 연구나 골절 후 시서스 효과에 대한 연구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서스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 대사 기능 개선, 골다골증, 골절에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지방 축적을 줄이는 렙틴과 분해 호르몬인 아딕포넥틴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호르몬 조절로 대사 증후군 및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가루 부작용으로

시서스가루 부작용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서스 부작용으로 유제품, 밀가루 알레르기 있는 분은 설사, 두통, 복통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서스를 가루로 먹을 때는 300mg을 지켜 섭취하는 걸 권해드립니다.

시서스 부작용에 대한 연구가 많지 않으니 긴 기간동안 복용시 임산부, 어린이들은 전문가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 Recent posts